사회적경제 인재육성 집중지원으로 체계적 성장 유도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일자리환경 등 지역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혁신을 추구함으로써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에 적극 힘쓰고 있다.

부천시 사회적경제조직은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 등 총 390개로 구성돼 있다특히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을 돕고 창업·경영컨설팅홍보·교육 등에 집중 지원한 결과 전년 대비 79개가 증가하는 성장을 거두었다.

올해 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시민중심사회혁신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이라는 비전 아래 ▲핵심인재 양성 ▲맞춤형 기업육성 ▲지속성장 지원 ▲사회혁신기반 조성 등 4대 주요과제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주민들이 전문가와 함께 지역문제를 발굴하여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소셜리빙랩과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 경영 컨설팅현황진단 및 코칭 등을 지원하여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전문 SOS 컨설팅’, 신규 온라인 판로 및 컨텐츠 홍보와 사회적경제 인식 제고를 위한 메타버스 시옷월드를 부천시 특화사업으로 운영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다각적인 지원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기대하며 부천시 사회적경제 특화 브랜드인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