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만 갖고 오세요”…부천시, 창업지원 사업 모집

“아이디어만 갖고 오세요”…부천시, 창업지원 사업 모집

 

 

▲ 2023년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안내문
▲ 2023년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안내문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14일부터 2023년 단비기업 창업지원 사업 지원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7년째 운영하는 단비기업은 부천형 소셜벤처 기업 특화브랜드로 지역의 가치를 찾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경제 방식의 기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혁신과 창의를 토대로 지역이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 지원을 위해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는 모든 신청자들에게 사업 아이템 평가와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평가가 우수한 기업을 단비기업으로 선정한다.

단비기업으로 선정되면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창업 활동에 필요한 사무공간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년도와는 달리 올해는 모든 신청자에게 2일간의 워크숍을 통해 사업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되지 않은 경우에도 사업 아이디어 현실화 방안과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3월 14일부터 4월 12일까지다. 기업 소재지가 부천이면 경력·거주지와 상관없이 개인 또는 팀(최대 10인 미만), 법인(2년 미만 창업)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www.seeot.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32-625-2993~6)로 문의하면 된다.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 032-625-2700]

 

기사링크 : http://news.bucheon.go.kr/news/articleView.html?idxno=32128